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2019년 사회적경제 정책 담당자 워크숍’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9. 9. 2. 09:46





- 9월 3~4일 전남 구례서 사회적경제 정책공유 및 활성화 장 마련 -




 산림청은 산림분야 사회적경제 정책을 공유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2019년 사회적경제 정책담당자 워크숍’을 9월 3일부터 9월 4일까지 전라남도 구례군 자연드림파크에서 개최합니다.


워크숍에는 산림청과 소속기관, 지방자치단체와 한국임업진흥원 등 유관기관의 사회적경제 정책 담당자 120여명이 참석합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김재현 청장이 직접 ‘숲과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합니다. 산림청은 주요 사회적경제 정책 사례 등을 소개하며, 참석자들과 함께 ‘현장에서 만들어 가는 산림분야 사회적경제’를 주제로 토론을 벌입니다. 


산림청에서는 주요 사회적경제 정책으로 산림을 활용한 사회적가치 실현을 위해 산림일자리발전소를 운영하고, 공유자원을 활용한 산림분야 사회적경제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사업에 참여하는 국유림영림단의 사회적경제기업 전환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산림일자리발전소: 지역특성에 맞는 산림일자리가 주민의 주도 하에 자생적으로 창출되도록 도와주는 현장밀착형 중간지원조직 


숲은 공익적 가치가 큰 자원으로 사회적가치를 실현시킬 수 있는 최적의 공간이며, 다양한 산림형 사회적경제 정책 아이디어가 발굴되고, 능동적으로 실현되어 일자리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한편, 산림청은 ’19년 8월말 현재 145개의 산림형 사회적경제기업을 발굴·육성하여 산림의 사회적가치를 높이는 정부혁신 역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내손안의_산림청,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