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다문화 이주여성 대상 한국산 임산물 활용 현지 요리 동영상(UCC) 공모전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21. 9. 16. 16:40

 


- 출신 국적 불문하고 누구나 참여 가능, 10. 15 접수 마감 -

 

 

산림청은 오는 9월 15일(수)부터 10월 15일(금)까지 “다문화 이주여성 대상 한국산 임산물 활용 현지 요리 동영상(UCC)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산림청이 주최하고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가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다문화 이주여성의 권익 신장 및 성공적인 한국 정착을 지원하며, 한국 임산물의 우수한 품질과 효능, 섭취방법, 장점 등을 해외 시장에 널리 알리고 식문화 현장에서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요리법을 발굴하여 소비를 촉진하게 함으로써 임산물(K-Forest Food) 수출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공모전 주제는 밤, 떫은감, 대추, 산나물 등 한국산 임산물을 주재료로 하여, 참가자 출신국가의 인기음식, 전통음식 등 현지를 대표하는 고유의 음식을 요리하는 영상을 제출하는 것입니다.

 

참가자격은 국제결혼을 통해 한국에 이주하여 정착한 이주여성 개인 또는 다문화 이주여성이 1명 이상 포함된 팀이면 가능하다. 출신국가의 제한은 없으며, 1인(팀)당 2편의 영상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선 심사를 거쳐 요리 전문가 등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요리 대중성, 요리법 독창성, 한국산 임산물 활용도, 현지 유행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당선작을 선정합니다.

 

시상은 대상 1인(팀) 300만 원, 최우수상 1인(팀) 200만 원, 우수상 2인(팀) 각 100만 원,  장려상 2인(팀) 각 50만 원으로, 총 800만 원의 상금이 제공됩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산림청 누리집(www.forest.go.kr) 행정정보/알립니다 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누리집(www.at.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농임산수출부(061-931-0823)로 문의하면 됩니다.

 

이번 공모전에 선정된 작품들은 향후 한국산 임산물의 수출 활성화를 위한 해외시장 개척 활동 지원 홍보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면서, 우리나라의 청정한 산림에서 생산하는 건강한 임산물을 외국에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재능 있는 이주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