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알리미 40인의 대학생 홍보단 해단

대한민국 산림청 2022. 2. 24. 15:22


 제15차 세계산림총회 알리미 40인의 대학생 홍보단 해단

- 7개월간의 활동 성과 평가와 우수 홍보단 시상 -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2월 24일 산림청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 관계자 및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5차 세계산림총회 대학생 홍보단 3기(이하 ‘홍보단’)’ 해단식을 가졌다.

해단식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 개최 장소인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었으며,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함에 따라 온·오프라인 방식으로, 각 팀에서 1명씩은 현장에 참석하고 나머지 팀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 자리에서 각 홍보단은 발표를 통해 7개월간의 활동 결과를 공유하였고, 평가를 통해 우수 홍보단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

산림청은 참신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작년 7월 홍보단 40명(10팀)을 선발하였고, 올해 2월까지 홍보단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홍보하고 관심을 고조시켰다. 

홍보단은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온라인으로 알리기 위해 팀별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네이버 블로그․포스트 등 다양한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경로(채널)를 활용하였다. 

10개 팀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구독자․팔로워 수는 약 25,000명에 달하였고, 제작한 콘텐츠는 1,500건이 넘었으며, 조회 수는 약 18만 건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되는 등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알리는 데 상당 부분 기여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특히, 일부 홍보단은 <비정상회담>에서 벨기에를 대표하여 출연했던 줄리안을 섭외하여 채식과 세계산림총회를 연관 지어 홍보콘텐츠를 제작하였으며, 또 다른 홍보단은 동계올림픽을 소재로 세계산림총회를 ‘산림올림픽’으로 홍보하는 등 참신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알리는 데 앞장섰다.

박은식 세계산림총회 준비기획단장은 “코로나 19 확산이 지속하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 제15차 세계산림총회를 알리기 위해 노력해 주신 홍보단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라며, “공식적인 홍보단 활동은 끝났지만, 앞으로도 총회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고 총회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