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항공본부, 경북 울진산불 재불발생 막는다

대한민국 산림청 2022. 5. 30. 09:29
 블로그 이관 공지 ※

블로그 검색 등 기술적인 문제로 산림청 다음 블로그가 네이버 블로그로 이관을 합니다.
2022년 6월 1일부터는 산림청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발빠른 산림 소식을 전달해드릴게요!

★ 새로운 산림청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 https://blog.naver.com/forest_news 

 


산림항공본부, 경북 울진산불 재불발생 막는다

- 울진산불에 가용헬기와 공중진화대원 동원 주·야간 산불대응 -

산림청 산림항공본부(본부장 고기연)는 5월 28일 발생한 경북 울진 근남면 산불에 헬기 40대(산림청17, 지자체12 등)와 공중진화대원 60여명을 투입해 공중과 지상에서 산불진화를 실시했다.

이번 산불은 낙석방지 철망공사 용접중 불씨가 비화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당시 최고풍속 11s/m의 강풍으로 산불이 삽시간에 번져 주말 비상대기 중이던 산림항공본부 헬기와 공중진화대원을 즉각 산불현장에 투입시켰다.

경북 울진은 지난 3월 4일, 열흘간 이어진 대형산불이 발생한 지역이기도 하며 아직 화마의 상처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또다시 대형산불이 발생했다.

고기연 본부장은 “주불진화를 완료하였지만 기상여건을 고려해 이후 상황을 지켜봐야하기때문에 인근에 헬기들을 계류하고 공중진화대 또한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 현장 대기시켰다”라며,
 “지난 3월과 같은 장기간 산불을 막기 위해 가용자원들을 투입해 재불발생과 잔불정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