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지역별휴양림 강원도 대관령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06. 7. 7. 17:52


개  요 :D
영동과 영서지방을 가르는 분수령인 대관령 정상에서 동쪽으로 바라보면 강릉시와 동해바다가 한눈에 보이고, 발 아래는 아름드리 소나무숲이 융단처럼 펼쳐져 있는 곳에 1988년 전국 최초로 조성된 대관령 자연휴양림이 있다.



기본정보 :D
소  재 지 강원도 강릉시 성산면 어흘리
구역며적 2,808 ha
개장년도 1989년
수용인원 최대 1,000명/1일, 최적 700명/1일
관리주체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이용문의 033)644-8327

 

상세정보 :D
대관령자연휴양림내에는 50년 ~ 200년생 아름드리 소나무숲 중 일부는 1922년~1926년에 인공으로 소나무씨를 뿌려 조성한 숲으로 학술적 가치가 높은 산림이다. 특히 솔고개 너머에 있는 숲속수련장은 강의실과 숙박시설, 잔디광장, 체력단련시설, 숲속교실 등을 구비하여 청소년수련시설로 아주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다. 또한 자기학습식 숲체험로, 야생화정원, 황토초가집과 물레방아, 숯가마터 등은 색다른 볼거리로 가족단위의 자연학습과 산림문화체험장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트갬프장, 산막, 야영장 임간수련장 시설로 60명을 수용할 수 있는 숙소 2동과 강의실, 물놀이장, 체력 단련시설 등 각종 편의시설과 숲이 어우러져 있어 가족단위 및 산림욕을 즐기려는 사람에게 휴식을 제공하고 있다. 휴양림부근에 경포대, 오죽헌, 보현사, 설악산 등 관광지가 산재해 있어 문화유적 탐방 및 관광도 겸할 수 있다.

찾아오시는 길 :D
영동고속도로 강릉 IC에서 나와 오른쪽 성산, 대관령 방면으로 내려서 구영동고속도로를 따라 대관령방향으로 직진하면, 왼쪽에 대관령 박물관이 있으며 박물관을 지나 700m 지점에 어흘리 마을이 나온다. 어흘리 마을 버스 승강장에 대관령 자연휴양림 표지석이 있으며, 마을로 들어서면 마을회관이 있고 마을회관앞을 지나 이정표를 따라 밭사이로 진입로가 나오며, 우측 비포장도로를 따라 700m(외길)로 더 오시면 대관령자연휴양림을 만날 수 있다.(진입로 곳곳에 휴양림 ○km라고 쓰여진 안내 이정표가 있다.)

자세한 정보는 산림휴양문화포탈(http://san.go.kr) 사이트에서 참고하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