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는 산림청/Let`s Go! 휴양림

지역별휴양림 충청도 만수산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06. 7. 25. 17:54
개  요 :D
차령산맥 끝부분 만수산(해발 575m) 아래에 자리한 자연휴양림으로 산세가 연꽃처럼 여덟계곡으로 형성되어 경관이 수려하고 노송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룬 절경에 각종 야생 조수가 서식하는 곳이다. 아름다운 소나무 숲과 맑은 계곡사이에 산막과 복합시설,물놀이장 등 각종 편의 시설이 잘 갖취진 자연휴양림이다.

기본정보 :D
소  재 지 충청남도 부여군 외산면 삼산리 산 40번지
구역면적 130 ha
개장년도 1992년
관리주체 부여군청
이용문의 041)830-2568

상세정보 :D
만수산자연휴양림은 차령산맥의 마지막 영봉으로 해발 575m의 만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산세가 연꽃잎처럼 형성되었다 하여 연화골이라고도 한다.이곳은 경관이 수려하고 노송과 천연림이 조화를 이루어 각종 야생조수가 서식하고 있어 맑은 공기와 함께 자연에 묻혀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명소이다. 또한 조선시대 생육신의 한 사람인 매월당 김시습이 더러운 무리들과 어울리는 것이 싫어 물 맑고 송림이 울창한 이곳에 와서 항시 산을 보고 소요하였다고 한다.

차령산맥 끝부분 해발 575m 아래에 자리하고 산세가 연꽃처럼 어덟계곡으로 형성하여 경관 이 수려하고 노송과 활엽수 천연림이 자연의 조화를 이뤄 각종 야생조수가 서식하는 등 꿈속 의 무릉도원으로 지칭되어온 명소이며 통나무집 숙박, 야외수영장, 야영, 등산, 레트리에이션, 운동에 편리한 시설이 설치되어 있는 가족 및 단체 단위의 휴양지이다.등산로로 연결된 만수산 기슭의 울창한 숲 속에 위치한 무량사에는 무량사 5층석탑, 석등, 김시습 부도 등 많은 문화재가 있어 자연 속에서의 휴식은 물론 귀중한 역사적 문화유산의 탐방과 옛 선비의 충절의 숨결을 보고 들을 수 있는 곳이다.

찾아오시는 길 :D


 
자세한 정보는 산림휴양문화포탈(http://san.go.kr) 사이트에서 참고하세요: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