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사유 자연휴양림, 코디 받아 이뻐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07. 3. 12. 16:17

 

최근 자연휴양림에 '휴양림 코디네이터'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춘천국유림관리소에서는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소재『청평자연휴양림』에 2007년 3월부터 12월까지 배치되어 지원하게 되며, 현재 에 1명을 배치하였다.

코디 혹은 코디네이터(coordinator)는 '의상, 화장, 액세서리, 구두 따위를 전체적으로 조화롭게 갖추어 꾸미는 일을 전문적으로 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인데, 최근 자연휴양림에 '휴양림 코디네이터'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휴양림 코디네이터'는 쉽게 말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은 사유 자연휴양림을 지원하여, 사유 자연휴양림의 이용객들도 만족스러운 휴양서비스와 산림문화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춘천국유림관리소(소장 이기완)에서는 이러한 '휴양림 코디네이터'를 선발해 사유 자연휴양림에 배치하고, 휴양림을 찾는 국민들의 관람 활동 지원, 산림휴양에 적합한 숲생태 관리, 산림보호 및 산불방지 활동 등을 수행하도록 하였다.

사유 자연휴양림 운영자와 협의를 거쳐 선발한 휴양림 코디네이터는, 2007년 3월부터 12월까지 배치되어 지원하게 되며, 현재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삼회리 소재『청평자연휴양림』에 1명을 배치하였다.

'휴양림 코디네이터'가 사유 자연휴양림의 운영자와 이용자 모두에게 활력을 불러 일으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산림청 춘천국유림관리소 황윤성 033-242-96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