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62회 식목일! 서울 四山에서 동시 나무심기

대한민국 산림청 2007. 4. 4. 17:01

 

 

산림청(청장 서승진)에서는 제62회 식목일(4.5)을 맞아 '도시를 푸르게, 삶을 풍요롭게'라는 주제로, 역사성이 깊은 서울內 四山(북악산, 낙산, 인왕산, 남산)에서 시민 등 650명이 참여하여,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동시 실시함으로써 생활 속의 나무심기 운동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림청은 제62회 식목일을 맞아 우리 민족의 역사가 깃들여 있는 서울內 四山(북악산, 낙산, 인왕산, 남산)에서 서울시와 시민·단체가 참여, 나무심기 행사를 동시에 실시한다고 밝혔다.풍수지리적으로 서울은 서출동류(西出東流)의 청계천과 경복궁을 중심으로 4대 내산(외산)이 있는데, 북쪽에 주산인 북악산(북한산), 서쪽에 우백호 인왕산(덕양산), 동쪽에 좌청룡인 낙산(용마산), 안산에 해당되는 남산(관악산)이 남쪽에 있다.

 

主山인 북악산에서는 산림청 주관으로 '소나무복원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를 실시하고, 낙산(남산공원사업소), 인왕산(종로구청), 남산(용산구청)에서는 서울시 주관으로 소나무 등 3,000그루를 식재하고 비료주기(360kg)를 실시하여 식목일의 의미와 생활속의 나무심기 운동을 확산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서울內 四山에서의 나무심기를 계기로 전국 각 지자체에서도 지역여건에 맞게 지역의 전통과 역사성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나무심기가 활성화되고, 잘 가꾸어진 숲을 통해 삶이 더욱 풍게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산림자원팀 이영선 (042-481-41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