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책 읽기가 행복한 산림청, 독서경영 통한 변화 창조

대한민국 산림청 2009. 4. 22. 17:51

책 읽기가 행복한 산림청,

독서경영 통한 변화 창조

- 대전청사 공무원 한자리에 모인 '저자(공병호)초청 북세미나' 실시 -

  


독서를 통한 자기계발과 창의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장려하고, 실용적 공직문화 기반 조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대전청사 공무원들이 한자리에 모인다.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22일 오후 대전청사 2층 대회의실에서 산림청, 특허청 등 정부대전청사 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변화경영, 창조경영」등 다수의 베스트셀러 저자인 공병호 박사를 초빙하여 북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공무원들의 창의역량을 높이고 업무 적용도를 제고하여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산림청 관계자는 "창의실용 행정은 공직자들이 아이디어는 창의적으로, 이를 실행하는 방법은 현실적·실용적으로 하자는 것"이라며 이러한 자리를 통해 대전청사에 있는 부처간 협력과 교류의 계기를 마련하는 한편, 공직사회에 '책 읽는 문화' 조성 등 창조적 변화를 모색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서는 공병호 경영연구소장이 '삶의 성공전략과 자기경영·변화관리' 라는 주제로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정책과 서비스를 발굴하고 실행하기 위한 창조적 사고와 실천전략에 대한 특강과 토론이 이루어진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북세미나 개최 등을 통해 직원들의 독서경영과 지식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 의 : 산림청 창의혁신담당관실 임지윤 사무관(042-481-4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