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공직사회 경쟁력 키우기

대한민국 산림청 2009. 5. 22. 11:13

산림청, 변화의 새바람으로 공직사회 경쟁력 키운다.

    - 창조·실용 DNA를 이식하라, 변화 드라이브 본격화 -

실용적 공직문화 확산을 통한 창의실용 선도 부처 구현을 위한 산림청(청장 정광수)의 변화 드라이브가 본격화되고 있습니다.

 

"변화관리 역량강화 워크숍"

업무현장에서의 창조 사고 프로세스 체득, 국민만족 행정 실현을 위한 소통 강화, 산림행정 현장에서 창의 비전 수립 등 정책 실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산림청은 본청 및 소속기관 변화관리 담당자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변화관리 역량강화 워크숍”을 5월 21일과 22일 운영합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창조적 실용주의 및 실용행정 구현 전략’ 이라는 주제로 변화관리에 대한 이론과 실제를 조명하는 특강을, 전문 컨설팅 교육업체의 개인 창의성 진단 및 1:1 피드백, 창의·실용 등 국정철학의 핵심가치 내재화를 위한 체험교육 등 프로그램을 다양화하였습니다.
 

'상상과 역발상의 변화 창조 사례'

-(주)남이섬 강우현 대표이사-

 

이외에 남이섬을 한국관광의 대표교과서로 환골탈태시켜 ‘혁신적 창조경영의 성공모델’ 을 제시한 (주)남이섬 강우현 대표이사와의 만남과 현장토론도 이루어집니다. 아시아 차세대 50인으로 선정(일본 아사히 신문)된 강우현 대표이사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상상과 역발상의 변화 창조 사례’ 의 생생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한편, 선진일류 산림행정 구현에의 시사점과 전략을 함께 모색합니다.

 

산림청 관계자는 앞으로 민간우수 현장과의 연계로 공직사회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활력있고 역동적인 조직문화 조성 및 산림공무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지속해 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