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 좀 더 쉽게 알고 싶다면? '툭탁툭탁 숲이야기'

대한민국 산림청 2010. 6. 14. 10:58

청소년 학습만화 '툭탁툭탁 숲이야기' 공개 출판
- 7월 30일 까지 초등학생 대상 독후감상문 공모 실시 -

 

 

 

산림청은 초등학생들이 숲과 관련된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한 청소년 학습만화 '툭탁툭탁 숲이야기'를 지난 3월에 전국 국·공립도서관에 무료로 배부한데 이어 일반서점 및 인터넷에서도 구입할 수 있도록 공개 출판에 들어갈 계획입니다.

 

'툭탁툭탁 숲이야기'를 구독하고자 할 경우에는 가까운 국·공립도서관에 비치된 책자를 이용하거나 서점 등에서 직접 구입이 가능합니다.

 

아울러 공개 출판에 맞춰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7월 30일까지 독후감상문을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에 참여를 희망하는 초등학생들은 '툭탁툭탁 숲이야기 ①, ②'를 읽고 감상문을 작성해 산림청 숲에On 사이트(www.foreston.go.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응모작품 중 우수한 작품을 선발해 목재 탁상시계 등 푸짐한 상품을 시상할 예정 입니다.

 

'툭탁툭탁 숲이야기'는 산림청에서 발간한 '청소년이 꼭 알아야 할 최신 산림정보 Forest IQ 200'을 바탕으로 1, 2권으로 제작됐으며, 초등학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풍부한 사진과 삽화를 수록하고 흥미를 유발시키기 위해 판타지를 가미하는 등 쉽고 재미있게 구성하였습니다.

 

산림청 관계자는 "청소년 학습만화 '툭탁툭탁 숲이야기'를 그동안 전국 국·공립도서관 648곳에만 비치해왔으나 책자를 쉽게 접할 수 없다는 문제가 꾸준히 제기되어 이달부터 공개출판을 하게 됐다"며, "초등학생들의 관심을 유도시키기 위해 독후감상문 공모 행사도 마련했다"고 하였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