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녹색일자리사업으로 상반기에 서민일자리 5만4천개 창출!

대한민국 산림청 2010. 7. 13. 09:38

녹색일자리사업으로 
상반기서민일자리 5만4천개 창출!


- 취약계층 660만명 참여, 목표 대비 111%로 일자리창출효과 커 -

 

  

 

산림청은 13일 올 상반기에 실시한 산림분야 녹색일자리 사업을 통해 연인원 660만여명에게 5만4000개의 일자리를 제공하였습니다. 이같은 성과는 산림청이 당초 예상했던 금년 상반기 목표 대비 111%에 해당하는 실적으로 녹색일자리 사업이 타 사업에 비해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았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산림청이 상반기에 벌인 녹색일자리 사업은 산불방지 및 산림병해충해 방제, 임도 및 사방댐 건설, 등산로 및 숲길 정비, 숲해설가 양성 등으로 저소득 취약계층, 농ㆍ산촌 및 여성 실업자 등 상대적으로 취업이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습니다.

 

이같은 녹색일자리사업을 통해 숲가꾸기 15만ha, 도로변 덩굴류제거 1만ha, 경제수 조림 1만7000ha 등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 사업이 서민일자리 창출 뿐만 아니라 가치있는 녹색자원 육성에도 기여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이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올 하반기에도 녹색일자리 고용유지 확대를 위해 불용액 등을 전용해 일자리를 추가로 창출하는 한편, 사회적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숲해설가 등 산림서비스도우미 일자리는 민간분야 일자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또 녹색일자리사업 참여자에게 전문기술교육을 실시해 임업분야 노동인력을 양성하고 청년들이 산림분야에서 일할 수 있도록 해외산림자원개발 청년인턴 등 청년일자리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