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독립기념관에 무궁화가 떴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0. 8. 11. 11:29

독립기념관무궁화가 떴어요!

 

 

 

산림청(청장 정광수)은 '희망으로 다시피는 무궁화'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제20회 나라꽃 무궁화 전국축제' 행사의 하나인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 시상 및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을 11일 오전 충남 천안 독립기념관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의 무궁화 우수분화 품평회에서는 충청북도와 차선식씨(수원시)가 단체분야와 개인분야에서 대상과 최우수상을 각각 받습니다. 우수분화 품평회 수상작은 지난 5일 독립기념관 행사장에 마련된 전시장에 출품된 1000여 작품을 대상으로 뽑았습니다. 또 체험수기 공모전 시상식에는 지난 6월부터 두달여간 국민을 대상으로 공모한 응모작 중 외부심사위원단이 뽑은 10개 작품이 상을 받을 예정입니다.

 

산림청이 나라꽃 무궁화를 국민에게 사랑받는 국가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전국 4개 지방자치단체와 독립기념관, 무궁화문화포럼과 공동주최하는 무궁화 전국축제는 지난달 30일 전남 진도에서의 개막식을 시작으로 9월 12일까지 부산 인천 홍천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시기를 바꿔가며 잇달아 열립니다. 산림청은 이 행사를 위해 8월 한달을 '무궁화의 달'로 정한 바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