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나무와 놀며 즐겨보세요! "Wood 樂 Festival"

대한민국 산림청 2010. 9. 9. 13:33

나무와 놀며 즐겨보세요!

"Wood Festival"

 - 11일부터 여의도공원서 시민 대상으로 대규모 목재문화 체험 축제 -

 

 

 

가을의 문턱인 9월에 서울 도심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규모 목재 문화 체험 축제가 벌어집니다

 

산림청은 11일(토) 오후 1시부터 다음날 오후 4시까지 이틀동안 서울 여의도 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2010 우드락 페스티벌(Wood "樂" Festival)'을 엽니다.

 

저탄소 녹색 성장 시대에 맞춰 대체 에너지 자원인 친환경 목재를 주제로 한 이 행사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해 다양한 목재 체험을 할 수 있는 우드락 페스티벌은 목재 관련 26개 단체가 만든 39개 부스에서 26가지의 체험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시민들은 그동안 일부 공방이나 단체 등에서 소규모로 진행돼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여러 가지 목공 활동이나 해외 프로그램까지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입니다.

 

가족과 함께 목재를 이용한 큐빅 만들기와 퍼즐 맞추기, 나무 인형 만들기, DIY 가구 만들기, 공룡 만들기, 남대문 만들기 등 다양한 목공 체험을 한 뒤 만든 작품을 갖고 갈 수도 있다. 한옥 조립을 체험하는 현장도 마련돼 있습니다. 또 통나무 자르기, 목재 OX 퀴즈, 나무 볼링 등 이벤트도 다양하고 목재로 만든 드라마 세트장 등 풍성한 볼거리가 마련됩니다.

 

목공 분야에서 한국보다 앞선 일본의 전문 목공 지도자들이 대거 참여해 나무 동물 퍼즐(쿠미키), 우드 버닝 등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목공 활동을 소개하는 코너도 있습니다. 행사장 중앙에는 요술 나무(카프라), 우드블록, 우드볼, 가베 존이 설치돼 운영됩니다.

 

진선필 산림청 목재생산과장은 "이번 행사에 4만여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콘크리트와 플라스틱 환경에서 생활하는 어린이·청소년들이 우드락 페스티벌에서 목재라는 자연 소재를 만끽하고 부모와 함께 작품을 만들면서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이 알고 싶다면 홈페이지(www.woodforum.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든 행사 참가는 무료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ㅅ^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