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2011 UNCCD 총회 준비기구 공식 출범

대한민국 산림청 2010. 11. 25. 15:28

2011 UNCCD 총회 준비기구 공식 출범

산림청장 주재로 25일 첫 민관합동 준비위원회 열고 범정부적 협조의지 다짐

 

 

 

내년 10월 경남 창원에서 열리는 제10차 유엔사막화방지협약 당사국 총회(UNCCD COP10)에 대비하기 위한 민관 합동의 총회준비위원회가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제 1차 회의를 열고 공식 출범했습니다.

 

총회준비위원장인 정광수 산림청장이 주재한 이날 회의에는 산림청을 비롯해 녹색성장위원회, 기획재정부, 외교통상부, 법무부, 문화체육관광부, 농림수산식품부, 환경부, 국토해양부 등 9개 부처의 국장급 인사 및 경상남도, 녹색사업단, 창원시 등의 고위 관계자들이 참석해 각 기관간 협조체제 구축 방안을 집중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총회개최 기본계획 및 준비위원회 운영세칙을 승인하고 UNCCD와의 약정 체결상황을 보고받았습니다. 회의에서 승인된 기본 계획에는 1년이 채 남지 않은 총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단계적 준비 방안이 담겨있습니다. 참석자들은 이 자리에서 준비위원회 회의를 내년 초와 9월에 각각 다시 열어 중간 및 최종 준비상황을 보고받고 구체적 총회 준비상황을 점검하기로 했습니다.

 

정광수 준비위원장은 "오늘 회의에서 내년 제10차 UNCCD 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관계부처 및 기관의 협조와 적극적인 지지 의사를 확인했다"며 "우리나라가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개최하는 UN 환경협약 당사국 총회를 차질없이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의 준비를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