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스마트폰용 등산지도서비스! 미리 알아보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0. 12. 9. 11:08

스마트폰등산지도서비스!

미리 알아보세요! 

산림청, 내년1월 정식 오픈 앞두고 3일간 코엑스에서 성과보고회

 

 

 

 

등산 가시는 분들! 가기 전에 미리미리, 쉽게쉽게 계획을 짤 수 있는 방법이 곧 마련됩니다!

 

산림청은 생활밀착형서비스로 개발 중인 스마트폰용 등산지도서비스 성과보고회를 9일부터 사흘간 서울시 삼성동 코엑스에서 엽니다. 지난 7월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지원하는 방송통신 융합서비스 시범사업의 사업자로 선정된 산림청은 내년 1월 이 서비스를 공식 개시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이 이번 보고회에서 선보일 서비스는 전국 100개 산 등산로와 지리산 둘레길 및 사려니 숲길의 스마트폰 앱, 전국 600개 산의 모바일 웹, IP TV를 이용한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정보 등 입니다.

 

 

 등산지도서비스 앱은?

 

 지도상에 사용자 위치를 알려주는 등산로 서비스를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고 기상청 날씨정보를 연계해 해당지역 날씨와 기상특보를 안내

트위터와 유투브를 연계시켜 증강현실 기법으로 주요 지점 산행정보도 함께 제공

하고 싶은 얘기를 사진과 함께 기록할 수도 있도록 했고 산행 중 위기 상황 발생시 '조난시 대처방법'을 이용해 구조 요청을 하는 데도 활용

 

모바일 웹 서비스는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는 사용자를 위해 네트워크가 가능한 지역에서 '숲에온' 모바일 사이트에 접속해 등산로 정보를 받아보는 기능입니다.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서비스는 IPTV를 통해 100대 명산의 산행 정보를 알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이미라 산림청 산림휴양등산과장은 "내년부터 서비스될 스마트폰용 등산지도 서비스는 산림청이 2003년부터 축적한 등산로 데이터베이스 정보를 가공해 앱으로 만드는 것"이라며 "이용자들에게 각종 산행 정보를 알리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으로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며 산행을 할 수 있도록 했기 때문에 크고 작은 산악 사고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스마트폰에서 산 정보를 다운로드 받은 뒤 등산을 하는 동안 위치정보를 수신하면 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