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파라과이 수도 최대공원에 첫 한국 전통공원 들어서

대한민국 산림청 2011. 5. 17. 14:29

 

파라과이 수도 최대공원에

한국 전통공원 들어서

아순시온에 '한-파라과이 우호림'준공…16일 준공식엔 대통령도 참석

 

 

 

 남아메리카 지역에서는 처음으로 한국식 전통정원을 갖춘 숲이 남미 중심부 파라과이 수도 아순시온에 만들어졌습니다.

 

산림청은 파라과이 독립 200주년을 기념하고 양국간 우호와 산림협력을 나타내는 '한국-파라과이 우호림' 조성을 완료하고 16일(현지시각) 아순시온 뉴과수 시민공원에서 준공식을 열었습니다. 준공식에는 페르난도 루고 파라과이 대통령, 이규태 산림청 국제산림협력추진단장, 박동원 주 파라과이 대사, 토랄레스 파라과이 산림청장, 녹색사업단 관계자와 파라과이 교민 등이 참석했습니다.

 

루고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독립 200주년의 기쁨을 한국과 함께 나누고 싶다"면서 "우호림이 자유와 평화를 사랑하는 양국민의 영원한 우정의 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국 전통 정자와 소나무림, 정원 등을 갖춘 우호림은 뉴과수 공원, 파라과이 산림청, 대통령 관저 등 3곳에 각각 만들어졌습니다.

 

 

 

시행을 맡은 녹색사업단은 뉴과수 공원에는 한국 전통기법으로 제작한 팔각정자와 석등, 장승을 설치하고 5000㎡의 면적에 우리나라의 흥취를 최대한 느낄 수 있도록 소나무(Pinus elliotii) 수종으로 정원을 조성했는데요. 뉴과수 공원은 주말에 시민 6000여명이 찾는 아순시온의 최대 야외 휴식처입니다. 또 산림청에는 육각 정자를, 대통령 관저에는 정원을 각각 만들었다. '한국정'으로 명명된 두 곳의 전통정자는 현판을 한글로 새겼습니다.

 

파라과이는 한반도 면적의 1.8배로 조림지로서의 기후조건이 뛰어난 해외조림 투자 유망국으로, 녹색사업단은 지난 3월 파라과이 산림청과 산림투자의향서를 체결한 데 이어 2만ha에서 600만㎥의 목재자원을 확보한다는 계획 아래 올해 시범적으로 500㏊의 조림을 추진 중입니다.

 

이규태 산림청 해외산림협력추진단장은 "파라과이 진출을 계기로 칠레 브라질 등 다른 남미 국가에도 국내기업 진출을 적극 지원해 해외 산림투자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