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사태 위험지역 주민, 각별히 주의하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1. 7. 12. 16:57

 

산사태 위험지역 주민

각별히 주의하세요

산림청, "위험지 점검하고 특보 발령하라"시달…"집중호우로 대형 피해 우려" 

 

 

 

산림청은 산사태 위험지역에 거주하는 주민에 대해 담당공무원의 안내에 따라 안전한 지역으로 사전 대피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지난 7일부터 장마전선이 활성화되면서 전국에 걸쳐 최고 500mm 이상의 많은 비가 내렸고 지반이 약화된 상태에서 집중호우가 계속 되고 있어 산사태 위험이 높습니다.

 

산림청은 특히, 산지와 인접한 주택·건물 등은 산사태 피해 우려가 매우 높으므로 해당 지역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산사태 특보(주의보, 경보)를 발령하도록 시달하고 담당 공무원에게는 위험지역 점검을 강화하고 주민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 안내하도록 지시했습니다.

 

산림청은 또 국민들에게 이번 비가 끝날 때까지 등산이나 산림휴양활동 등을 자제해 줄 것도 당부했습니다. 집중호우 때 산에 들어가면 계곡 급류에 의한 사고, 산사태나 낙석에 의한 사고 우려가 커 인명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계속되는 집중호우로 산사태 위험이 매우 높은 상태라 비가 조금만 더 오더라도 대형 피해로 이어질 수 있으니 조심, 또 조심 부탁드립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