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내기술로 만든 시베리아산 펠릿, 첫 반입

대한민국 산림청 2011. 11. 9. 09:37

국내기술로 만든

시베리아산 펠릿, 첫 반입

(주)탑인프라, 8일 인천항으로 3200t 들여와…국내생산량의 25%에 해당

 

 

 

 

 순수한 우리 기술로 해외에서 생산된 목재펠릿이 처음으로 국내에 반입되었습니다.

 

해외 산림자원개발 투자기업인 탑인프라는 8일 러시아 하바로프스크에서 제조한 목재펠릿 3200t을 전용운반선을 통해 인천항으로 들여왔습니다.

 

그 동안 해외 가공 공장에서 생산된 펠릿을 수입한 경우는 있었지만 국내 기업이 직접 현지에서 가공공장을 세워 제조한 펠릿이 반입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에 들여온 펠릿은 지난해 국내에서 생산된 목재펠릿 1만3000t의 25%에 이르는 물량으로 열병합 발전과 원예농가 시설하우스 난방에 이용됩니다. 러시아에서 산림자원개발 투자를 하겠다고 신고한 1호 기업인 주식회사 탑인프라는 지난 2년간 러시아 시베리아 지역에서 목재가공 등의 사업을 펼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고 산림부산물을 활용한 신재생 에너지 산업에도 투자하고 있는 지역 업체입니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러시아와 산림협력 방안을 계속 논의하며 현지 투자환경을 조사하고 목재가공시설에 대한 정책자금 융자를 지원하는 등 해외산림 투자 여건을 조성해 왔습니다. 또 주 블라디보스톡 총영사관과 협력해 현지 투자진출 간담회와 투자설명회 등을 열어 국내기업의 러시아 극동지역 산림자원 개발을 지원해 왔습니다. 따라서 이번 성과는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과 높은 신뢰도에다 산림청과 총영사관의 지원이 이뤄낸 결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규태 산림청 국제협력과장은 "기후변화에 대비하고 저탄소 녹색성장을 뒷받침 할 신재생에너지 연료인 우드펠릿이 해외에서 우리 기술로 개발·생산돼 첫 반입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며 "목재펠릿 시장 활성화를 위해 국내 펠릿 생산기업과의 건전한 경쟁을 유도하는 등 관련 제도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