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바람직한 국유림 관리정책 찾아봅시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2. 2. 9. 09:56

바람직한 국유림

관리정책 찾아봅시다!

10일 홍천서 전국 국유림관리소장 등 모두 모여 대규모 현장토론회

 

 

 

 

산림청 소속 27개 국유림관리소 소장들과 5개 지방산림청장을 비롯해 이돈구 청장과 김남균 차장 등 산림청의 간부들이 모두 모여 국유림 경영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대규모 현장토론회가 10일 오전 강원도 홍천군 홍천국유림관리소에서 열립니다.

 

142만ha에 달하는 국유림의 경영활성화 방안을 찾고 발전방향을 서로 논의하는 이번 토론회는 일선에서 국유림 행정을 책임지고 일하는 관리소장들로부터 국유림 현장관리 실무에 대한 의견과 애로·건의사항 등을 직접 듣고 이를 국가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참석자들은 지역별 특성에 따른 맞춤형 국유림정책 강화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눌 예정입니다.

 

토론회는 관리소장들이 '지속가능한 산림경영을 위한 국유림경영 발전방안' '금강소나무 육성 확대방안' '지역 산림소득 향상을 위한 국유림의 역할 ' 효율적인 국유림 재산관리 방안' '국유림 행정조직 발전방안을 위한 제언' 등 5개 분야로 나눠 주제발표를 한 뒤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산림청은 이 토론회를 국유림관리소의 역할을 강화하고 국유림 경영과 정책 발전에 큰 도움이 되는 계기로 삼을 계획입니다. 전범권 산림청 산림이용국장은 "이번 토론회가 국민의 산림이용 수요에 효과적으로 대처하는 방법을 찾고 국유림 소재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방안을 논의하는 등 바람직한 국유림 관리정책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