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과학원 현대아산과 해외산림자원 공조

대한민국 산림청 2012. 6. 11. 09:46

산림과학원 현대아산과

해외산림자원 공조

8일 협약식…ODA사업 활성화, 해외·대북 산림개발사업 공동추진 약속

 

 

 

 

국립산림과학원은 8일 오후 과학원 중회의실에서 현대아산과 공적개발원조(ODA: Offical Development Assistance) 사업 및 북한 산림보존 연구 등을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길본 국립산림과학원장과 장경작 현대아산 사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서 ODA 사업과 해외·대북 산림개발 등 산림사업 분야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하고 각자 보유한 시설과 우수 인력을 교류하는 데도 합의했습니다.

 

국립산림과학원은 협약을 계기로 산림사업 분야에서 두 기관의 폭넓은 이해관계가 형성돼 앞으로의 해외 산림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현 국립산림과학원 연구기획과장은 "이번 협약 체결은 두 기관의 발전을 이끌 뿐만 아니라 해외·대북 산림 지원을 위한 상호협력으로 국가 이미지를 높이는 시너지효과도 가져 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ODA란?

주로 아시아, 아프리카, 남아메리카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 발전, 복지증진을 이끌기 위해 선진국이 대상국에 농·수산, 에너지, 보건, 행정 분야에 기술이전을 하거나 교육 및 기자재 투입 등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국립산림과학원도 해외산림사업 분야에서 국내 산림과학 개발 기술을 활용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 오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