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기초지자체장들, 숲에서 지역발전 찾는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2. 6. 11. 10:13

기초지자체장

에서 지역발전 찾는다

12일 장성편백숲서 시장‧군수‧구청장 산림연찬회…숲을 통한 발전사례 공유

 

 

 


 전국의 기초지방자치단체장들이 산림청과 함께 산림을 통한 지역발전 방안을 논의하고 지역별 산림현황과 사업방향을 모색하는 자리가 마련됩니다.

 

산림청은 12일 오전 10시부터 전남 장성군 문화예술회관과 편백숲에서 '제11회 시장․군수․구청장 산림연찬회'를 갖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전국의 기초지자체장 100여명과 이돈구 산림청장 등 산림청 관계자, 학계 인사 및 산림전문가 등을 포함해 400여명이 참석합니다.

 

산림청은 '산림복지와 지역개발'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연찬회에서 그동안의 산림복지 정책성과를 설명하고 산림을 통한 지역발전 사례도 전파할 예정입니다. 지역발전 사례로는 김양수 장성군수가 '장성 편백림을 연계한 지역발전 사례'를, 김주영 경북 영주시장이 '국립  백두대간테라피 단지 조성에 의한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을 각각 발표합니다. 또 충남대 박범진 교수가 '숲 치유와 건강한 생활'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합니다. 참석자들은 연찬회에 이어 국내 유일의 편백나무 조림단지인 장성군 축령산의 편백 숲을 찾아 치유의 숲을 체험하고 산림을 통한 지역발전 현장도 둘러볼 계획입니다.

 

한편 이날 회의가 열리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주위에서는 국립산림과학원과 한국임업진흥원 및 녹색사업단, 전라북도, 전라남도 등이 야외 산림홍보부스를 설치해 각 기관별 산림사업 성과를 설명할 예정입니다.

 

박종호 산림청 산림자원국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각 지방자치단체가 산림의 잠재성과 가치를 인식해서 숲을 지역발전의 중추적 자원으로 가꿔나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