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날씨 전령사들 산불예방 함께 해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2. 11. 22. 09:51

날씨 전령사들

산불예방 함께 해요

KBS·SBS·OBS 기상캐스터와 척수장애인 등, 17일 청계산서 산불조심캠페인


 

 

 

각 방송사에서 기상 상황을 전달하는 인기 기상캐스터들이 장애인들과 함께 등산객들에게 산불조심을 당부하는 캠페인이 열립니다.

 

산림청은 24일 낮 12시 30분부터 4시간동안 서울 서초구 원지동 원터골 청계산 입구에서 KBS, SBS, OBS, TV조선, 연합TV 등 방송사 남녀 기상캐스터들과 산악 휠체어를 사용하는 척수장애인 6명, 이돈구 청장을 비롯한 산림청 직원들, 한국트레킹연맹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가을철 산불방지 캠페인을 벌입니다.

 

이날 캠페인에 동참하는 기상캐스터는 이익선, 김혜선 이설아(이상 KBS) 조경아 최윤정(이상 SBS) 조아라(OBS) 임지혜(TV조선) 김지은(연합TV)씨 등 18명으로, 이들 중 OBS에서 기상정보를 안내하는 김장환씨는 이날 참석하는 유일한 남자 캐스터입니다.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민의 산불조심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 기상캐스터들은 등산객들에게 산불조심을 강조하면서 홍보물품을 나눠주고 등산객과 사진찍기, 사인해 주기, 현장 음악회 등의 이벤트를 마련합니다. 또 척수장애인들과 함께 옥녀봉을 등반하면서 주변 등산객들에게 산불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할 예정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