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김용하 신임 산림청 차장 취임

대한민국 산림청 2013. 4. 22. 09:15

김용하 신임 산림청 차장 취임

제27대 차장, 요직 두루 거친 산림행정 전문가

 

 


김용하(金龍河) 제27대 산림청 차장이 22일 산림청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 업무에 들어갔습니다.

 

신임 김용하 차장은 기술고시 18회 출신으로 지난 86년 산림청과 인연을 맺은 이래 국립수목원장, 해외자원협력관, 산림자원국장 등 산림청의 요직을 두루 거친 산림행정 전문가입니다.

 

국립수목원장 재직 당시 광릉숲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하는데 기여('10.6.2.자 등재)하였고 우리나라 자생식물 자원의 보호 특히, 희귀·특산식물 보전원 조성과 증식기술개발 등 국립수목원 핵심연구역량 강화에 큰 기여를 하였으며, 해외자원협력관 때는 아시아산림협력기구(AFoCO) 출범에 기여하고 양자협력국가 확대, 해외산림개발 임지 확보추진 등 대내·외 업무추진 기반을 구축하는데 기여했습니다.

 

특히 차장 취임 직전 산림자원국장으로 재직하면서 우리나라 산림정책 목표와 추진방향을 정하는 최상위 계획인 '제5차 산림기본계획' 변경, '산림분야 일자리 종합대책', '산림가치 재창조 종합대책' 수립 등 산림정책발전에 기여했습니다.

 

강원 삼척 출신으로 강릉고등학교를 나와 서울대 임학과에서 학·석사 학위를 받았고 미국 아이호대 대학원에서 자연휴양학 석·박사를 수료하였으며 2008년에 충남대학교 산림자원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성격은 온화하고 소탈한 성격에 직원과의 교감에 힘써 조직 내 리더십을 겸비하고 상·하간의 조화를 중시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