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배우자와 함께 성과 창출한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3. 7. 2. 10:04

산림청, 배우자와 함께 성과 창출한다

유공공무원 부부동반 선진지 견학

 

 

 

 


산림청은 가족처럼 신뢰하는 열린 삶터 조성을 위해 2013년 7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2박 3일 일정으로 유공공무원 26명을 선발하여 부부동반 선진지 견학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부부동반 선진지 견학 대상자로 선발된 공무원은 2012년도에 차관급이상 표창을 수상한 공무원 중에서 일선현장에서 담당 업무를 성실히 수행해 온 하위직 공무원 위주로 선발되었습니다.

 

견학은 장흥 편백숲 우드랜드, 순천만 정원박람회, 장성 치유의 숲, 새만금 방조제 등을 체험·견학하는 코스로 배우자들이 산림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장소로 이루어졌습니다.

 

한편, 산림청은 국민행복을 위한 정책은 우선 담당직원들이 행복해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국민행복을 위한 행복한 산림청 만들기」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5월 31일 선포식을 가진 바 있습니다.

 

신원섭 산림청장은 격려사를 통해 "옆에서 훌륭하게 내조해 주신 배우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국민행복」비전을 산림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습니다.

 

또한 이번 견학에 참여한 한 배우자는 "그동안 봄․가을 행락철에 남편은 항상 산불방지 비상근무로 인하여 남들 다하는 여행 한번 제대로 하지 못했는데, 오늘 부부동반 견학대상자로 선발되어 그동안의 상실감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 같아 매우 기쁘고, 앞으로 이러한 기회가 더욱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