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벌초 등 묘지관리 안심하고 '산림조합'에 맡기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3. 8. 22. 16:44

벌초 등 묘지관리 안심하고

'산림조합'에 맡기세요!

산림조합 묘지간리 대행서비스 인기, 문의 잇따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정상 고향을 찾지 못하거나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훼손된 묘지의 복구와 벌초 등을 대행해 주는 묘지관리대행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산림조합중앙회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명절이 다가옴에 따라, 각 시·군 산림조합에 묘지관리 대행서비스에 대한 문의전화가 계속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산림조합의 묘지관리 대행서비스는 지난 1992년 시작한 이래 전국 회원조합을 통해 묘지관리를 대신해 주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약 2만 여기의 묘소를 묘소를 관리해주었습니다. 또한 벌초뿐 아니라 봉분보수, 묘역주변 나무 및 잔디심기, 훼손된 묘지 복구 등 묘지관리 전반에 걸쳐 이루어지며, 개인묘소 뿐 아니라 문중의 선산, 종교단체의 집단묘지까지 관리해줍니다.

 

묘지관리 작업내용은 작업 전·후 사진을 찍어 계약자에게 보내주므로 현장에서 확인을 하지 않아도 묘지관리나 보수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밖에 묘지가 있는 산의 나무심기 및 숲 가꾸기도 대행해 줍니다.

 

묘지관리대행 신청은 묘지가 위치한 시·군산림조합에 전화·서신·방문 등의 방법으로 문의한 후 본인 또는 대리인이 관리할 묘지에 조합직원과 동행하여 확인한 다음 벌초, 잔디보수, 나무심기 등 관리계획을 협의하여 계약하면 됩니다.

 

묘지관리 벌초 대행비용은 20㎡ 기준 묘지 1기당 약 6만원 정도이며, 묘지위치, 묘역면적, 작업내용 등에 따라 차이가 있으므로 해당 산림조합과 협의를 통해 결정하면 됩니다.

 

문의: 산림조합중앙회 회원관리팀 (☎ 02-3434-7203)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