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양삼의 진가 세계로 알린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3. 10. 8. 09:22

산양삼진가 세계로 알린다!  

제4회 산양삼 전시회 및 학술 세미나 개최

 

 

 


한국산양삼협회는 올해 4회째를 맞는 산양삼 전시회와 학술 세미나를 10월 7~9일 3일간 2013산청세계전통의약엑스포가 열리고 있는 경남 산청에서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 국회의원과 산림청 관계자, 한국임업진흥원, 산양삼협회·학회 및 산양삼 재배자 등 약 1,500명이 참석할 것으로 보이며, 지역 인사들도 참여해 성공을 기원합니다.

 

주 행사는 10월 8일 산양삼 요리경연대회와 전시회를 시작으로 학술 세미나, 음식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특히 세계의약엑스포와 연계되어 많은 관람객이 예상되는 만큼 다양하고 우수한 산양삼 전시품과 새로운 요리를 선보일 것으로 보입니다.

 

이날은 유기농고려삼학회 박훈 교수의 '인삼의 생리와 산양삼 재배 응용'이라는 주제를 시작으로 충북대학교 정찬문 교수, 경상대학교 김의경 교수, 산청군 산림녹지과장 등 국내 다양한 전문가들의 산양삼 발전 방향에 대한 특강도 이루어집니다.

 

협회의 한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는 천년 산삼 종주국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한국의 산양삼 진가를 국내외적으로 널리 알리는 매우 중요한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산림청에서는 산양삼 재배를 통해 소득을 올리고자 하는 임업인에게 행정적·제도적 기반 마련을 물론 산양삼 산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재정 지원을 해 나갈 방침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