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공공데이터 공개! 등산용 네비게이션 개발도 가능해져

대한민국 산림청 2013. 10. 29. 09:44

산림공공데이터 공개!

등산용 네비게이션 개발도 가능해져 
10월 28일 COEX에서 산림공공데이터 개방 설명회 개최
국민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한 온라인 '산림정보개방사이트'도 오픈

 

 

 

 

10월28일, 산림청은 산림공공데이터를 개방하고 IT업계 등 100여개 기업, 창업희망 대학생, 산림관련 기업인 150여명을 초청한 가운데 설명회(오후 2시 30분, COEX)를 개최했습니다.

 

이날 설명회의 하이라이트는 단연 산림공공데이터 개방 시연회였습니다. 산림청은 그 동안 축적하고 있었던 무궁무진한 산림공공데이터 4가지(등산로, 숲길, 식물도감, 국가표준식물목록)를 공개했고, 행사 참가자의 많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실제로 시연회에 참여한 한 IT업계 관계자는 "이 데이터를 이용해 등산용 네비게이션, 지리산둘레길의 구간별 특성과 맛집 소개 출판물 그리고 식물정보를 활용한 교육용 앱개발 등 새로운 서비스 창출을 통한 상업적 용도로도 활용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참관의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한편, 김용하 산림청 차장은 "오늘부터 개방되는 산림공공데이터가 기업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결합한다면 IT 분야의 다양한 일자리가 창출 될 것이라" 밝히며 "창조경제 실현에 있어 산림청의 많은 노력들에 대해 국민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 당부했다.

 

 

 

산림공공데이터는 산림청 홈페이지 상에 산림정보개방사이트(http://data.forest.go.kr) 또는 공공데이터 포털사이트(https://www.data.go.kr)를 통해 게시되며, 국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