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우량한 묘목이 건강한 숲을 만듭니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3. 10. 24. 11:22

우량한 묘목이 건강한 을 만듭니다
산림청, 전국 종묘생산자 및 공무원들과 기술세미나 실시

 

 

 

 

산림청은 우량한 묘목이 건강한 숲을 만듭니다라는 주제로「2013년 전국 양묘기술세미나」를 개최합니다.

 

10.24~25일 양일간에 걸쳐 경북 경주시 코모도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세미나는 전국의 종자 및 묘목생산자, 관련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하며 종자와 묘목생산, 조림사업을 망라하는 산림자원 분야의 정책방향을 결정하고, 기술을 교류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금년 제41회를 맞이하는 양묘기술세미나는 보다 우수한 종자와 우량한 묘목을 생산하기 위하여 새로운 기술과 성공사례를 공유함으로써 숲과 더불어 행복한 녹색복지국가 구현의 기초를 다질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서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편백 등 난대수종 양묘기술과 낙엽송 등 주요 침엽수종에 대한 품질기준 개선에 관한 주제발표가 예정되어 있고, 양묘 우수기술의 교류와 확산을 위한 '현장 양묘기술 우수사례 경진대회'가 계획되어 있어 전문 양묘기술을 통한 시대 수요에 부응하는 묘목생산 방안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 경주시에 소재한 경상북도 산림환경연구원의 연구사업과 조림지 현장을 돌아보며 현장토론도 병행하는 등 의미 있는 행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