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가로수 관리, 이젠 전문가가 책임진다!

대한민국 산림청 2014. 2. 25. 11:06

가로수 관리, 이젠

전문가가 책임진다!

2014년 2월, 가로수기술자 과정 97명 수료

 

 

 

 

가로수 전문가에 의해 기능이 최대한 발휘되고 주변 환경과 어울리는 체계적인 가로수 관리가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림청은 올해 2월 가로수기술자 과정(1~2기)을 거친 전문가 97명을 양성했다고 밝혔습니다.

 

가로수기술자 과정은 가로수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산림청이 2010년부터 시작하여 매년 2~3회씩 운영하고 있는 교육입니다. 현재까지 13회에 걸친 교육과정을 통해 821명의 가로수 전문가를 배출하였습니다.

 

교육과정에는  수목생리  전정기초  수형관리  병해충 현황 및 방제법 등 가로수 관리에 실질적으로 요구되는 5개 직무교과가 포함되어있습니다. 특히 전정기초 및 수형관리 교과에서는 도구 사용방법, 수종별 수형관리방법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산(生)지식이 전달되었습니다.

 

산림청 도시숲경관과 강신원 과장은 "가로수 관리에 수목건강성 및 도시경관을 적극 고려하여 도로환경 속에서 국민 개개인이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정부 3.0 구현에 힘쓰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산림청은 배출된 가로수 전문가의 활발한 활동과 체계적인 가로수 관리를 위해 전문가 또는 소정 교육 과정을 이수한 자 등 자격을 가진 자에 한하여 가로수 가지치기를 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