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선생님~ 숲 체험으로 치유하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4. 5. 19. 10:48

선생님~ 

체험으로 치유하세요!

- 산림교육원, 교원 대상 산림교육과정 운영 -

 

  



 

 산림청 산림교육원(원장 김윤종)은 전국 교원 약 120명을 대상으로 남양주시 광릉숲에서 교원산림교육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교직과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숲과 나무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고, 숲의 생태 환경에 대한 체험 중심으로 운영되며, 교육은 1기(5.19-5.23), 2기(6.30-7.4), 3기(7.28-8.1), 4기(8.4-8.8)에 걸쳐 실시된다.


교육 과정은  조경수 재배 기술, 목재와 교실 환경, 학교 숲 조성관리, 문화로서의 숲과 환경, 수목 식별법, 야생화 재배관리 및 배치, 수목 피해와 치료방법 등이다. 


산림교육원은 교사들이 학교 현장에서 누적된 심신의 피로를 치유하고, 숲 체험으로 치유 활동의 가치와 효능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다.  


한편, 산림교육원은 경기도 교육연수원으로부터 지난 2일 특수 분야 교원연수기관으로 지정됐다. 이로써 교원들의 산림교육 참여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산림교육원 김윤종 원장은 “교육 후 학생들에게 숲의 중요성과 숲의 활용가치에 대한 전달 교육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