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길 걸으며 산촌체험 가능한 마을은?

대한민국 산림청 2014. 7. 21. 14:12

 

 

걸으며 산촌체험

가능한 마을은?

도시의 일상을 벗어나 가족과 함께 보내는 산촌여행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가족과 또는 연인과 함께 상쾌한 숲길을 걸으며, 산촌 마을을 체험 할 수 있는 대표적인 산촌생태마을 190개소를 소개합니다.

 

 

산촌생태마을은 1995년에 산촌마을의 소득증대를 위한 지원 사업으로 시작됐습니다. 그러다 2007년부터는 국민소득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숲을 찾는 휴양수요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추가한 마을을 조성하게 었습니다. 2013년 말 현재 산촌생태마을은 312개소입니다.

 

산촌생태마을 정보를 한데 모은 숲길 따라 산촌테마여행 안내 리플릿을 3만 부 제작해 전국에 배포 중이고, 산림청 누리집(홈페이지_www.forest.go.kr)에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 리플릿은 숲길노선 도면과 함께 마을의 위치, 예약전화번호, 숙박규모, 캠핑장, 먹거리, 주변관광자원 등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어 여행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걷기 여행길에서 만나는 산촌생태마을은 도시의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부모님들에게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회상하고, 자녀들에게는 엄마·아빠의 어린 시절을 경험할 수 있어 가족 간의 세대 차이를 좁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여름 휴가지로 산촌생태마을을 적극 추천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