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rest 소셜 기자단 -/2014년(5기)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담아본 팔공산

대한민국 산림청 2014. 12. 11. 13:23

아름다운 풍광을

한눈에 담아본 팔공산

산림청 블로그 주부 기자단 송순옥

사방으로 빙둘러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팔공산의 환상적인 풍경을 바라볼수 있었던것은 하늘마저 맑은편에
속해주는 행운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십이지신상 조각상들이 길가운데를 지키고 있는 팔공산 먹거리촌을 지나면 팔공산케이블카를 탈수 있는 매표소로 향하게 된다.

평일이지만 가을 단풍여행을 온 관광객들이 긴줄을 서서 기다리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6인승의 케이블카는 해발 470m에서 시작하여 정상역까지 거리 약 1,200m로 약7분의 소요시간으로

해발 820m의 신림봉 정상역에 도착한답니다.케이블카를 타고 신림봉에 하차하면 멀리 동봉과 서봉,낙타봉과
비로봉  조망권까지 바로 오를수 있다.

▲  팔공산케이블카

케이블카 타고 단풍구경은 마음을 설레게도 하지만,  발아래 펼쳐지는 늦가을의 정취는 알록달록 환상 그 자체였네요. 높은곳에 올라서인지 고도차에 귀가 멍멍하였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 신림봉에 도착하니 탁 트인 전경이 우리를 맞습니다.
화창한 날씨는 곧 구름으로 연결되어 제트기가 지나간양 쭉 뻗은 구름은 가슴속을 뻥 뚫어 주었습니다

러브로드 사랑의 터널

삼림욕길로 이어지는 산책로는 호랑이 한마리가 입을 벌리고 먹이를 달라는것은 옆에있는 사랑의 자물통을 걸어둔 다음 자물쇠를 호랑이 입에 넣어두면 사랑이 오래도록 지속된다고 합니다.

사랑의 길 전망대에 오르니 케이블카가 정상을 향해 오가는것을 볼수 있었네요. 파란 하늘에 유유히 떠다니는 구름이 있어 행복한 사랑의길입니다

▲사랑의 하트

각 구간마다 평상과 벤취와 피톤치트 쉼터 정자가 조성되어 있어 옹기종기 준비해온 간단한 차를 마시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포토존으로 추억을 남길수 있어 좋다.

▲신림1봉 코끼리바위

▲팔공산케이블카 정상봉 신림봉

▲팔공산

팔공산 정상역에는 간단한 음료와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마운틴블루가 있다. 2층이 메인홀 창가에는 팔공산 전경이 한눈에 들어와 명당 자리라고 하는가요...

▲ 낙타봉과 뒤로 비로봉이 보입니다.

신림봉 전망대에 서니 장엄하게 우뚝 솟은 산 봉우리가 손에 잡힐듯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환상의 풍경은 탄성이 절로 납니다.

▲서봉

대구광역시 동구 용수동과 경상북도 영천시 신령면, 군위군 부계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1,193m의 도립공원인 팔공산은 태백산맥에서 남서방향으로 갈라져 나온 지맥이 방가산(756m)·화산(828m)·팔공산(1,193m)·도덕산(660m)으로 이어져 팔공산맥을 이루었다.산 정상부를 중심으로 양쪽에 동봉과 서봉이 있으며,그 줄기가 칠곡군·군위군·영천시·경산시·구미시에까지 뻗어 있다.

▲동봉

팔공산은 사시사철 산행하는 등산인들을 볼수 있는데 주말, 평일할것 없이 발길이 끈임없이 이어지는 유명한 산입니다.팔공산의 최고봉인 비로봉을 중심으로 동봉(東峰)과 서봉(西峰)이 양 날개를 펴고 있는 봉황의 모습으로 솟아 있으며, 인봉에서 가산까지는 팔공산맥의 주형으로 길이가 약 20㎞에 이르며 등산가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살랑살랑 불어오는 바람이 얼굴을 간질이지만, 계절에 비해 덜추운 기온에 즐거웠고, 사랑을 나누는
마음처럼 도시의 빌딩숲에서 지친 마음과 몸을 정화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시간이었답니다.

▲힐링로드

달마가 동쪽으로 간 까닭은“의 촬영지로 유명한 달마바위와 고인돌바위가 발길을 이어지게 만듭니다.
땀을 뻘뻘 흘리며 산행으로 올랐던 팔공산을 케이블카로 쉽게 올라와 한눈에 두루 조망을 하고보니, 동봉, 서봉, 비로봉과 대구 시가지가 내려다 보이고 힐링의 시간 또한 숲속에서 날아오는 피톤치드는 덤이였습니다.
대자연을 품안에 안은 하늘정원에서 휴식과 자연 체험으로 가족, 연인, 친구들과 색다른 추억을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여행정보: 팔공산 케이블카
대구광역시 동구 팔공산로 185길 51
전화번호 : 053-982-8803
매주 월요일 휴무(단, 법정공휴일 월요일은 운행)
홈페이지:
이용시간: 동절기 10:00 ~ 17:00, 하절기 10:00 ~ 19:00
대중교통 : 버스 : 급행1 동화사시설집단지구 하차 도보 7분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