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종결) 산림청, 강원 삼척 산불, 잔불진화 완료

대한민국 산림청 2015. 2. 11. 12:59

 

(종결) 강원 삼척 산불,

잔불진화 완료

- 산림 18ha 피해, 실화 등 산불 원인 조사중 -

   

 

  지난 8일 오후 발생한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오목리 산17번지 일원 산불의 잔불정리와 뒷불감시가 11일 오전 완료되었습니다. 총 피해 면적은 18ha로 잠정 집계됐습니다.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지난 10일 초대형 헬기 2대를 포함한 총 13대의 헬기와 지자체 지원인력 등 1,300명을 투입해 잔불정리를 완료하고, 혹시나 모를 뒷불 감시를 위해 총력을 다했습니다.
 
산림청은 완전 진화는 됐지만,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기 위해 산불 현장에 헬기 2대와 인력을 남겨 두었다. 또, 삼척시와 경찰 등 관계기관과 실화 등 산불 원인에 대해 집중 조사할 예정입니다.

이번 산불은 지난 9일 큰불 진화 이후에 강한 바람과 두터운 낙엽층으로 인해 잔불 정리가 쉽지 않았고, 추운 날씨로 인해 진화헬기의 물탱크가 얼어버리는 상황도 발생하는 등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산림청은 산불 진화를 위해 소방, 군, 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인명피해에 대비하고, 최대한의 인력과 장비를 투입해 진화에 힘썼습니다.

 

산림청 신원섭 청장은 '봄철 이전에도 건조한 날씨에는 작은 불씨에도 산불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논밭두렁이나 쓰레기 소각에 특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한편, 11일 오전 현재 삼척을 포함한 강원도와 경상도 지역을 중심으로 전국 44여 개 시군에 건조 경보 및 주의보가 발령 중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