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에 갈때 화기(火器)는 꼭 두고 가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5. 4. 30. 11:30

 

산에 갈때 화기(火器)

꼭 두고 가세요.

- 산림청, 이번 주말 징검다리 연휴 산불방지 막바지 총력 대응 -
- 강원 동해안 지역 산림청 헬기 4대, 전국 주요 등산로 산불감시인력 23천 명 배치 -
- 5월 2일, 신원섭 산림청장, 강원 영동지역 일대 산불 계도 -

 

 

 

    산림청은 5월 1일 근로자의 날부터 5일 어린이날까지 5일간의 징검다리 연휴 동안 산을 찾는 국민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방지를 위한 막바지 총력전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대형산불 위험지역인 강원 동해안 지역에 산림청 헬기 4대를 전진 배치합니다. 아울러, 전국 주요 등산로에는 산불감시원과 진화대원 23천 명을 배치해 입산자 실화를 사전에 예방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은 봄철 산불조심기간이 5월 15일까지 이므로 이번 연휴가 봄철 산불의 마지막 고비가 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입산자 실화와 산나물 채취자에 의한 산불이 많이 발생하는 만큼 산불감시인력을 활용하여 불법 산나물 채취자에 대한 단속도 병행하여 실시할 방침입니다.

 

올해 산불은 3월 이상고온으로 인해 4월 28일까지 354건이 발생해 232ha의 산림이 피해를 입었다. 지난해(370건, 118ha)에 비해 건수는 비슷하나 피해면적은 2배 가까이 증가한 수치입니다.

 

소중한 산림이 순간의 실수로 잿더미가 될 수 있으므로, 산에 오를 때는 불을 낼 수 있는 물건들은 놓고 가시길 당부드립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