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한국마사회, 산악 승마 대중화 위한 업무협약

대한민국 산림청 2015. 5. 27. 17:33

 

 

산림청-한국마사회,

산악승마 대중화 위한 업무협약

- 산림청, 산림 내 산악 승마시설 조성 등 협력 -

 

 

 

 

 

   산림청과 한국마사회는 27일 강원랜드(강원 정선)에서 '산악 승마 대중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산림청은 산림 내 산악 승마시설 조성에 대한 산지규제를 완화하고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데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마사회는 산악 승마코스, 승마시설 조성을 위한 자금 집행과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등의 내용을 협력합니다.

 

산악 승마를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산림 내 기반시설 구축, 말 사육농가 육성, 승용마 조련 등 다양한 유관 기관과의 협업이 중요한 만큼, 양 기관은 지속적인 협업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입니다.

 

해외의 사례를 보면 미국이나 일본은 말을 타고 자연경관을 즐기는 산악 승마 관광이 성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1천여 개의 산악 승마 트레일이 조성되어 있는 반면, 우리나라는 일부 임도를 제한적으로 활용하는 데에만 그쳤습니다.

 

앞으로 산림청은 올해 안에 산지 내 승마시설을 설치할 수 있도록 법적 기준을 마련하고 관련 법령 개정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산림청은 '산악 승마는 관련 일자리 창출은 물론 지역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새로운 생활레포츠로 대중화될 수 있도록 지방자치단체나 민간에서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