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9~11일, 숲교육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숲교육 어울림' 열려

대한민국 산림청 2015. 6. 1. 11:06

 

 

숲교육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숲교육 어울림' 열려

 

- 4색4숲 테마로 구성, 국립수목원 누리집 통해 사전예약 가능 -
- 숲의 중요성과 가치 발견, 인간과 자연의 공존 통해 올바른 가치관 형성 기대 -

 

 

 

   산림청에서는 2015. 6. 9.~ 6. 11. 국립수목원(경기도 포천시)에서 '제2회 숲교육 어울림' 행사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숲교육의 직접 체험을 통해 산림교육의 홍보와 시민 참여를 도모하고, 숲교육 전문가 간 정보 공유를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숲교육 어울림'은 숲의 가르침을 깨닫는 지혜의 숲, 모험의 공간인 탐험의 숲, 상상력을 키우는 창의의 숲, 숲교육 전문가들의 지식을 키우는 소통의 숲 등 4색 4숲 테마로 운영됩니다.

행사에는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사)한국숲길체험지도사협회 등 숲교육 관련 11개 협회와 기관이 참여합니다.

총 40여 개의 테마별 전시와 체험활동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료는 무료 또는 소액(1~2천 원)입니다.

 

 

행사에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국립수목원 누리집을 통해 사전 예약하면 됩니다. 국립수목원의 1일 수용 인원은 5,000명입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숲교육 어울림 누리집(letsgoforest.or.kr)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산림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숲이 지닌 다양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체험·탐방·학습함으로써 숲의 중요성과 가치를 발견하고,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갖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숲교육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