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11월의 추천 휴양림,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

대한민국 산림청 2015. 11. 5. 09:00

 

 

 

11월의 추천 휴양림,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선정... 진정한 휴식을 느끼는 곳 -


 

 

 

 

   

 

 

▲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 입구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는 충북 보은 속리산 자락에 조성된 진정한 휴식의 쉼터를 제공하는 속리

산말티재자연휴양림 11월의 추천 자연휴양림’으로 선정했습니다.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은 다른 자연휴양림과는 달리 숲속의 집 16동(4인실 11동, 7인실 3동, 11인실 1동, 14인실 1동)만이 각각 별채로 조성되어 있어 편안하고 아늑하게 휴식을 취하려는 이용객에게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기타 부대시설로는 물놀이장과 휴양림 주변을 산책하면서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 산책로 2.5km 조성되어 있고, 야생화 및 식ㆍ약용 식물원이 조성되어 있어 자연을 체험하고 학습하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특히 가로수로 모과나무가 조성되어 있어 달달한 향을 맡으며 산책할 수 있습니다.


휴양림 주변에는 법주사 및 정이품송 등 유명 관광지가 있고 자연에서 속리산 말티재 고개의 유래 등 역사와 문화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숲해설 교육과 목공예 체험을 오전 10시, 오후 2시 매일 2회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궁중예복 입어보기 체험으로 잠시나마 왕이 되는 기분도 낼 수가 있는 곳입니다.


조용하고 아늑한 곳에서 산림욕을 즐기며, 몸도 마음도 한결 가벼워지길 바라는 진정한 휴식을 원한다면  속리산말티재자연휴양림을 적극 추천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