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청년 일자리, 해외 산림협력으로 개척

대한민국 산림청 2016. 2. 15. 14:45

 

 

 

청년 일자리,

해외 산림협력으로 개척

 

- 산림청, 15일 해외산림인턴 발대식... 국제기구 등에 파견 -

 

 

 

 

 

 산림청이 청년 실업난 속 해외 산림협력을 통해 글로벌 산림전문가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15일 정부대전청사에서 '2016년 해외산림인턴 발대식'을 가졌습니다. 올해는 20명의 청년들이 해외 산림자원 개발과 국제협력의 현장 경험을 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들은 인도네시아·솔로몬제도·캄보디아·파라과이 등 4개국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의 해외조림 사업장과 국제산림기구에 파견되어 6개월여간(4~8개월) 현장 경험을 익히게 됩니다. 수료 후 해외취업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 국가별 파견기업 : 인도네시아(LG상사, 코린도, 산림조합중앙회, 녹색사업단, 피테리아),말레이시아(한익스프레스), 솔로몬제도(이건산업), 파라과이(녹색사업단) 8개 기업

※ 국제기구·기관 : 인도네시아(주인도네시아한국대사관, 한-인니 산림센터), 로마(FAO), 독일(UNCCD), 일본(ITTO), 몽골(그린벨트사업단) 6개 기관

 

산림청은 지난 2009년부터 해외산림인턴 제도를 통해 해외 산림분야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지난해까지 182명을 11개국(31개 기업·기관)에 파견했으며, 이 중 52.7%(96명)가 취업에 성공했습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산림교육전문기관인 산림교육원에 '해외산림인턴 역량 강화 과정'을 신설해 그동안 3일간 진행했던 해외산림인턴 사전교육을 2주로 늘렸습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의 업무능력과 현지 적응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산림청은 해외산림인턴 제도는 글로벌 산림전문가를 꿈꾸는 많은 청년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입니다.

앞으로 산림청은 해외산림인턴을 지속 확대해 보다 많은 청년들이 실질적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