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의 정원문화 활성화 위한 한일교류 세미나

대한민국 산림청 2016. 3. 16. 09:58

 

 

 

숲의 정원문화 활성화 위한

 

한일교류 세미나

 

 

- 산림청, 18일 서울서... 홋카이도 사례 소개·활성화 방안 논의 -

 

 

 

 

<일본 홋카이도 다이세츠모리노가든 사진제공>

 

 

<일본 홋카이도 우에노팜 사진제공>

 

 

<일본 홋카이도 천년의 숲 사진제공>

 

 

 

 산림청은 (사)생명의숲국민운동(이사장 이돈구)과 공동으로 18일 서울 중구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장에서 ‘숲의 정원문화 활성화 위한 한일교류 세미나(토론회)’를 개최 합니다.

 

세미나에는 우리나라와 일본 정원관련 전문가, 시민단체, 시민가드너들이 참석해 숲과 정원의 연계를 통한 정원문화 활성화 방안을 모색합니다.

 

시민·지역·기업이 함께 만든 일본 홋카이도의 참여형 정원문화와 정원 관광 사례 등을 중심으로 전문가 주제발표와 정원문화 확대 방안 등에 대한 토론을 합니다.

 

특히, 홋카이도 정원은 정원을 좋아하는 지역 시민들이 직접 참여해 숲과 정원을 조성하고 가꾸어 아름다운 정원단지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산림청은 일본 홋카이도의 성공사례를 통해 우리나라의  정원문화 진흥 및 발전방안을 마련할 것입니다. 국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랍니다.


한편, 세미나 참가 접수는 생명의숲 누리집(http://www.forest.or.kr)이나 사무국(☎ 02-499-6153)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