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6. 3. 21. 18:09

 

 

산림청,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 개최

 

- 21일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의 물 공급 기능·역할 논의 -

 

  

 

 

 

 

 산림청은 21일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세계 산림의 날 기념 심포지엄’을 개최 했습니다.

 

이번 심포지엄은 UN이 제정한 ‘세계 산림의 날(3월 21일)’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 세계 산림의 날: UN은 2012년에 제67차 총회에서 3월 21일을 ‘세계 산림의 날(International Day of Forest)’로 정하고, 각국 정부에 산림의 중요성을 알리는 노력에 동참해 줄 것을 촉구함

 

심포지엄에는 산림청·외교부·한국수자원공사·한국임업진흥원 등 정부 공공기관, 관련 학계 등에서 100여 명이 참석 세계 산림의 날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제4회 세계 산림의 날의 주제는 ‘산림과 물’로, 심포지엄에서는 산림의 맑은 물 공급 역할과 가치를 논의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산림의 역할을 모색했습니다. 

 

외교부 최재철 기후변화대사가 기조강연을 통해 파리기후협정의 내용과 향후과제를 설명했고 ▲수자원 확보를 위한 산림 관리방안 ▲수자원 관리에 있어 산림 물 관리의 중요성 ▲2030 산림탄소 경영전략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미래 녹색기술 등에 관한 발표와 관련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산림은 빗물을 토양에 저장해 홍수 조절, 수질 정화 등 다양한 기능을 합니다. 산림청은 앞으로도 신기후체제 시대에 산림의 역할과 가치를 더 높여나가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