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식목일 앞두고 산림사업 유공자 포상

대한민국 산림청 2016. 4. 1. 18:12

 

 

 산림청, 식목일 앞두고

림사업 유공자 포상

 

- 산림청, 동탑산업훈장에 김성연·김성웅 씨 등 총 9명 시상 -

 

 

 

 

 

  산림청은 ‘제71회 식목일’을 앞두고 산림자원조성과 산림소득증대 등 임업발전에 공이 많은 임업인(단체) 9명(곳)을 선발 포상했습니다.

 

 

동탑산업훈장을 받은 김성연(68) 한국양묘협회장은 임학을 전공한 뒤 한평생 산림 양묘에 헌신했습니다.

1981년부터 30여 년 동안 국가조림용 묘목 6000만 본을 생산·공급했으며 현재 양묘생산 시범단지를 조성해 매년 200만 본 이상의 양묘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특히, 2001년부터 매년 ‘전국민 내나무 갖기 운동’에 약 15만 본을 기증, 푸른 국토 만들기에 기여했습니다.

 


또 다른 동탑산업훈장 수상자 김성웅(65) 독림가는 지난 2001년부터 321ha 임야에 경제수 조림과 숲 가꾸기를 적극 추진했습니다. 산림을 활용해 산나물, 산약초 채취 체험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한 산림 소득 창출 등 사유림경영 활성화를 위해 솔선수범하는 임업인입니다. 


 그 외 산업포장(권병섭·장만순), 대통령표창(채택기·사단법인 미래숲), 국무총리표창(이원경·동화기업·유니드) 등 7명도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산림청은 앞으로 산림사업유공자 포상뿐만 아니라 임업발전에 공이 있는 자를 매달 ‘이달의 임업인’으로 선정·포상하는 임업인들의 경영 의욕을 고취시켜 산림경영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