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산불위험지수 연일 '상승'... 산불 주의 당부

대한민국 산림청 2016. 4. 1. 18:17

 

 

 산불위험지수 연일 '상승'

산불 주의 당부

 

- 주말 맞아 성묘객·등산객 증가 예상, 산불 예방·진화 총력 -

 

 

 

 

 

 

 

  산림청은 1일 전국적으로 건조경보와 건조주의보 내려져 있고 당분간 비 소식도 없어 산불에 각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산불 위기경보 '경계' 단계인 가운데 위험지수가 올해 들어 최고인 82까지 상승해 산불위험이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산림청은 주말을 맞아 성묘객과 등산객 증가로 실수로 인한 산불 발생 위험이 클 것으로 보고 산불 예방과 감시, 진화역량에 총력을 다할 방침입니다.

 

최근 기온 상승으로 전국적으로 매일 10여 건의 크고 작은 산불이 발생하고 있어 산불 진화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이들 산불은 대부분 논밭두렁이나 쓰레기를 태우다 부주의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소각은 불법행위로 실수로 산불을 내더라도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1,500만 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집니다.

 

건조한 날씨에 전국적으로 동시다발 산불이 발생하고 있다며 산불예방을 위해 불씨 취급 자제 등 국민 모두 동참해 주길 부탁드립니다.

 

한편, 산림청은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를 봄철 대형산불방지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중앙산불방지대책본부를 확대·운영하는 등 산불예방과 진화를 위해 24시간 근무체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