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국유림서 나무심고 가꾸고 레포츠 즐기세요”

대한민국 산림청 2016. 4. 19. 15:53

 

 

 국유림나무심고 가꾸고

레포츠 즐기세요

 

- 산림청, ‘국민의 숲’ 150개소 지정·운영 -

 

 

 

 

 

 

  산림청은 국민이 나무심기, 숲가꾸기, 산림보호, 산림문화·휴양·레포츠 활동을 할 수 있도록국민의 숲’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민의 숲’은 ‘국유림의 경영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가족·단체·산림레포츠 동호인 등이 산림문화, 산림레포츠 등 숲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개방한 국유림으로 2004년부터 지정·운영되고 있습니다.

 

현재 150개소(8251ha)가 운영 중이며 이용객은 연 72만 명으로 해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산림청은 해당 지역 안내판·등산로·탐방로 등을 정비하고 유아·청소년 등 이용자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 확대, 지역축제·문화행사 연계 등으로 산촌 경제에 활력을 불어 넣을 계획입니다.

 

현재 ‘국민의 숲’에서는 탄생목·가족나무 심기, 숲 가꾸기 체험, 산림레포츠(산악마라톤·산악자전거 등), 숲속음악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특히, 높은 산림레포츠 수요를 고려해 북부·동부·남부 등 권역별로 산악스키, 산악승마, 산악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도록 산림레포츠 숲을 중점 육성할 계획입니다.

 

‘국민의 숲’을 이용하려면 산림청 누리집(http://www.forest.go.kr, 휴양.문화(숲에ON)→산림휴양→국민의 숲→대상지보기)에서 장소를 확인한 뒤 해당 지역 지방산림청이나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국유림관리소에 신청하면 됩니다.

 

산림청은 국민의 숲 운영 취지에 부합하도록 이용자 맞춤형 프로그램 강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며 더 많은 국민이 숲에서 산림체험을 하고 산림문화와 레포츠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