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한국타이어, 소외계층 산림복지 확대 협력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1. 18:00

 

 

 산림청-한국타이어,

소외계층 산림복지 확대 협력

 

 

- 관련 업무협약 체결... 연간 2000명 추가 교육 서비스 기대 -

 

 

 

 

 

  

 

 

 

 산림청은 최근 ㈜한국타이어와 ‘사회취약계층 산림교육 복지지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했습니다.

 

두 기관은 지난달 29일 서울 역삼동 한국타이어 본사에서 관련 협약을 맺고 사회취약계층 산림교육 지원을 위

한 공동 재원 마련, 관련 프로그램 운영·지원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앞으로 산림청의 다양한 산림교육 프로그램한국타이어 나눔재단의 ‘동그라미 틔움버스’ 서비스 등이 결합해 연간 약 2000명에게 산림교육 서비스를 추가 제공하는 등 소외계층에 대한 산림복지 확대가 기대됩니다.

 

* 동그라미 틔움버스: 사회소외계층의 문화, 교육 체험을 돕기 위한 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사회복

지기관에 45인승 버스를 지원합니다.

 

산림청은 이번 업무협약은 사회취약계층의 산림교육·복지서비스 확대를 위해 정부와 민간이 협력했다는 데 그 의미가 있습니다. 앞으로 업무협약이 알차게 결실을 맺어 국민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산림청은 탈북청소년·다문화가정·장애아동 등을 위한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우리 사회에 더 많은

관심과 배려가 필요한 소외계층의 산림복지 서비스를 적극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4월 18일에는 산림청 산하에 산림분야 복지서비스를 전담할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을 출범해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산림교육·복지 서비스 제공이 기대됩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