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2016년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완료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13. 17:21

 

 

산림청, 2016년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 완료

 

- 산사태 취약지역 등 9개 분야 안전점검... 재해 예방 기대 -

 

 

 

 

 

 

 

 

 

 산림청은 산림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2016년 산림분야 국가안전대진단’을 통해 산사태 취약지역·산림휴양시설 등 9개 분야에 대한 안전점검을 완료했습니다.
 
올해는 산사태취약지역 1만 8981개소, 임도시설 3624km, 산지전용지 37건, 산림휴양시설 165개소, 산불소화시설·헬기 114개소 등 총 2만3069개소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습니다.

또 내실 있는 진단을 위해 분야별 공무원·민간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민간 합동 점검반’이 투입돼 현장 전수 점검을 마쳤습니다.

 

진단 결과, 일부 지역은 업무 담당자의 잦은 인사이동으로 상황 단계별 행동요령·매뉴얼 숙지가 부족했고 임도·사방시설 주변 배수로 막힘, 땅밀림 지역 응급조치·보수 등이 필요한 곳도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산림청은 현장 응급조치를 완료했으며 산사태 업무 담당자 실무교육을 통해 업무 역량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특히, 땅밀림 지역과 관련해서는 정밀조사를, 사방사업이 필요한 곳에는 예산 반영을 위한 협의를 지속 추진할 계획입니다.

 

이번 안전대진단을 통해 분야별 체계적인 현장 안전점검이 이뤄졌습니다. 산림재해를 예방할 수 있도록 위험요소에 대해서는 안전신문고를 통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를 바랍니다 .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