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불재난 실전훈련으로 국민 생명·재산 보호

대한민국 산림청 2016. 5. 16. 10:56

 

 

산불재난 실전훈련으로

국민 생명·재산 보호

 

 

- 산림청, 17일 ‘2016 산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

 

 

 

 

 

 산림청은 산불발생 상황을 가정한 ‘2016 산불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17일 정부대전청사 산림청 산불상황실과 경북 안동시 성곡동에서 개최합니다.

 

훈련은 실제 발생할 수 있는 대형산불을 가정해 체계적이고 신속한 대응을 점검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산림청에는 산림청장을 본부장으로 중앙사고수습본부를, 안동에는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를 설치·운영하고, 산불진화·사고 수습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공조체계 가동 여부를 확인합니다.

 

 

토론기반훈련(도상훈련)은 산불발생·신고 단계부터 대형산불 확산, 사고 수습까지 산불재난 전 과정에 대한 상황을 체계적으로 점검하고 위기상황을 판단한 신속한 대응을 주 내용으로 합니다.

 

또한, 경북도지사와 안동시장이 주재하는 현장훈련에는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를 비롯해 유관기관인 남부지방산림청·산림항공본부·소방본부·경찰서·군부대·한국전력공사 관계자 400여 명이 참여해 산불대응 협업체계를 구축합니다.

 

산림청은 이번 훈련은 그 동안의 산불재난 대응태세를 점검하고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기회입니다. 훈련 과정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전문가 자문 등을 거쳐 관련 사항을 지속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