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국립수목원, 여름 ‘식물세밀화 특강’ 기초반, 심화반 열어

대한민국 산림청 2016. 7. 22. 11:52

 

 

산림청 국립수목원,

여름 ‘식물세밀화 특강’

기초반, 심화반 열어

 

- 식물세밀화에 관심 있는 성인들을 위한 특별 강좌 -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여름을 맞이하여 성인 대상 「식물세밀화 교실」 특강을 실시한다.

 

* 식물세밀화란?
식물 표본이 담을 수 없는 식물 고유의 색깔과 해부학적인 미세구조를 비롯하여 사진으로 표현이 불
가능한 부분이나 모양의 묘사까지도 종이 한 장에 모두 담는 과학적 자료이자 예술 작품

 

평소 식물세밀화에 관심 있는 성인들에게 이틀 동안 식물세밀화가로부터 이론 및 실습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국립수목원은 성인을 대상으로 매년 식물세밀화, 가드닝 등 다양한 과목으로 구성된 「식물 교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식물세밀화 교실은 특강 형식으로 추가 개설하였습니다.

 

이번 식물세밀화 교실 특강은 기초반과 심화반 두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두 과정 모두 무료로 운영되며, 자세한 내용은 국립수목원 누리집(www.kna.go.kr) 공지사항을 참조하고, 접수는 7월 20일부터 전자우편을 통해 접수 받으며, 최종 선발자는 7월 28일 공지할 예정입니다.

 

기초반은 8월 5일부터 6일까지 운영, 총 20명을 모집하고, 참가대상은 세밀화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심화반은 8월 12일부터 13일까지 운영, 총 20명을 모집하고, 참가대상은 식물세밀화를 1년 이상 배운 경험이 있는 성인이면 신청 가능합니다.

 

국립수목원은 자생식물의 중요성과 미적 가치를 알리기 위해 식물세밀화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이번「성인 대상 식물세밀화교실 특강」은 평소 식물세밀화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더 심도 있게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 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