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숲은 최고의 교육장... 산림청, ‘숲교육 어울림’ 개최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0. 19. 09:46

숲은 최고의 교육장...

산림청, ‘숲교육 어울림’ 개최

 

 

- 25~27일 국립수목원서 산림교육 활성화 행사 -

 

 

 산림청은 25일부터 27일까지 경기도 포천 국립수목원에서 ‘제3회 숲교육 어울림’ 행사를 개합니다.

 

이번 행사는 유아·청소년 등 국민들의 숲교육 참여를 돕고, 숲교육 전문가 간 정보 교류 등 산림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산림청이 주최·주관하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숲사랑소년단, (사)한국숲해설가협회, (사)한국숲유치원협회, (사)한국숲길체험지도사협회 등 9개 협회와 기관이 후원합니다.

 

‘숲교육 어울림’은 ▲숲과 나를 새롭게 발견하는 주제관 ‘찾자’ ▲숲의 가르침을 깨닫는 지혜의 숲 ‘깨우자’ ▲진로를 탐색하고 모험심을 키우는 탐험의 숲 ‘도전하자’ ▲상상력을 키우는 창의의 숲 ‘상상하자’ ▲숲교육 전문가들의 지식을 함께 나누는 소통의 숲 ‘안아주자’ 등 5가지 주제로 프로그램이 마련됩니다.

 

40여 개의 테마별 전시와 체험활동이 열리고 산림교육전문가 숲교육 경연대회, 숲사랑 작품 공모전과 숲속 워크숍 등이 진행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숲교육 어울림 누리집(http://letsgoforest.or.kr)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숲이 지닌 다양한 기능을 체계적으로 체험·탐방·학습함으로써 숲의 중요성과 가치를 깨닫고 숲을 통해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