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산림청/E-숲 news

산림청, 지상·공중의 입체적 산불 진화훈련

대한민국 산림청 2016. 11. 14. 14:06

 산림청, 지상·공중의

입체적 산불 진화훈련

 

- 14일 충남 논산서 ‘2016년 전국 산불진화 합동 시범훈련’ -

 

 



 

 

 

 

 산림청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을 맞아 14일 충남 논산시 벌곡면 수락저수지 일원에서 ‘2016년 전국 산불진화 합동 시범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산림청을 비롯해 논산시, 유관기관 관계자 600여 명이 참가해 국가기관 헬기 통합훈련을 병행한 대규모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번 훈련은 산불 발생에서부터 초동진화, 유관기관과의 협업과 역할 분담, 산불현장 통합지휘본부 운영, 대형 산불 확산에 따른 지휘권 인계·인수, 부상자 구조, 산불 가해자 검거에 이르기까지 실제상황이 연출되어 산불 발생에 따른 일련의 과정을 점검했습니다.

 

이를 위해 공중에는 산림청, 국민안전처, 국방부, 경찰청이 보유하고 있는 헬기 10여 대가 투입되어 현장 지휘에 따라 진화, 주민 대피방송, 인명구조 등 맡은 역할을 수행했습니다.

 

지상에서는 지역산불관리기관과 소방본부, 경찰 등 10여개 기관에서 투입된 진화인력이 신속한 진화에 나서는 등 정부3.0 협업이 빛났습니다.

 

대형·도시형 산불 등 재난성 산불에 신속히 대처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산불통합 지휘체계가 필요합니다. 협업을 통해 산불진화 능력이 더욱 향상되고 소중한 산림을 산불로부터 지켜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산림청의 소리를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공감이 되셨다면 VIEW를! 가져가고 싶은 정보라면 스크랩을! 나도 한 마디를 원하시면

댓글을!
여러분의 의견을 모아서 정책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Follow me 친해지면좋아요^^